반응형

무시했다간 바로 응급실행! '통증 부위' 9곳

반응형
728x170

무시했다간 바로 응급실행! '통증 부위' 9곳

우리 몸은 속에 이상이 생기면 주인에게 많은 경고 신호를 보내 알려줘요. 예를 들어 왼쪽 팔이 저리거나 배꼽 주위가 아프다던가 하는 것인데, 실제 우리는 그 신호들을 받아도 무시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런 신호들을 계속해서 별다른 의미 없이 여기거나 간과한다면 심장마비와 난소암 같은 무서운 질환으로 발전할 수가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건강 적신호 9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만약 내 몸속에서 아래의 9가지 신호를 계속해서 보내고 있다면 절대 가볍게 넘기지 말고 꼭 진료를 받아보세요. 



1. 왼쪽 가슴 - 심장 


왼쪽 가슴 부분이나 팔이 이유 없이 저리거나 아프다면 심장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어요. 또한 심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척추에도 통증이 반복된다면 절대 대수롭게 넘겨서는 안 돼요.



2. 배꼽 윗부분 - 위와 췌장 


자주 속이 더부룩하며 소화가 안되거나 사진 속 부위가 계속해서 아프다면 당장 병원으로 가야 해요. 급성 췌장염 환자의 50%가 해당 부위에 지속적인 고통이 있었다고 해요.  



3. 왼쪽 목과 어깨 - 폐와 횡격막 


왼쪽 목 부위 또는 어깨에 통증이 있다면 기관지가 좋지 않다는 몸의 신호에요. 마사지 치료사들은 해당 부위가 계속 아플 경우 호흡을 불규칙적으로 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어요. 



4. 배꼽 - 소장


배꼽 주변의 통증은 소장에 염증이나 경련이 생겼다는 신호에요. 이런 증상을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소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소화, 배변 활동이 어려울 수 있어요.  



5. 오른쪽 목과 오른쪽 가슴 아랫부분 - 간과 쓸개 


간이나 쓸개에 문제가 생긴다면 가슴의 아랫부분이나 어깨 쪽이 바늘에 찔리는 듯 한 고통이 동반된다고 해요.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오른쪽 목 부위가 뻣뻣하게 굳을 수도 있답니다.  



6. 배꼽 아랫부분 - 난소 


여성들이 꼭 신경 써야 하는 부위가 바로 배꼽 아랫부분이에요. 해당 부위가 뾰족한 바늘로 콕콕 찔리는 느낌이 든다면 난소암의 증상일 수도 있으니 당장 병원으로 달려가 보세요. 



7. 방광 및 성기 - 방광 


방광은 물론 골반의 통증은 요도와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있다는 신호에요. 염증이 심할 경우에는 소변을 볼 때 극심한 고통을 느낄 수 있어요.



8. 갈비뼈 아래 - 신장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갈비뼈 밑으로 모든 부위에 통증이 찾아와요. 잦은 수분 섭취와 적절한 하체 운동이 신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고 하니 잊지마세요. 



9. 배꼽 아랫부분과 오른쪽 옆구리 - 결장과 맹장 


맹장염은 수술을 통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지만 만약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목숨을 잃을 수도 있어요. 혹시라도 해당 부위에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당장 병원으로 가보세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