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 때 제거와 가습기 청소까지! '친환경 초특급세제' 만들기

반응형
728x170

물 때 제거와 가습기 청소까지! '친환경 초특급세제' 만들기

집안 곳곳에 물때가 끼는 곳이 많이 있어요. 욕실이나 주방은 특히 더 많고요. 물 때 제거할 때 어떤 세제를 주로 사용하세요? 요즘은 물 때 뿐만아니라 청소에 사용하는 세제 종류가 워낙에 다양해요. 그런데 세제는 화학성분때문에 마음놓고 사용하기가 좀 그렇잖아요. 그런데 화학재료 없이 물때를 잡는 친환경 초특급 세제가 있답니다. 

오늘은 TV에서 소개된 초특급 세제를 만들어서 물 때를 한방에 날리는 청소 꿀팁을 소개할게요^^



집에 먹다 남은 콜라가 종종 있어요. 콜라는 탄산이 빠지면 단맛만 나서 먹기 좀 그렇죠? 김빠진 콜라를 변기에 부어서 때를 제거하는 팁은 많이 아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냥 콜라만 사용하는 것보다 구연산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답니다. 



초특급세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콜라와 구연산을 1:1 비율로 섞으면 돼요. 구연산의 경우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잖아요. 그런데 콜라와 사용할 때 1:1로 섞으면 훨씬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해요. 

먼저 커다란 볼에 콜라를 부어요. 



콜라와 동일한 양의 구연산을 넣어요. 콜라가 구연산과 만나는 순간 거품이 막 올라오기 때문에 그릇은 조금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하는게 좋아요. 



숟가락으로 잘 섞어주세요. 



콜라와 구연산의 특급 콜라보. 물 때 잡는 초특급 세제가 완성됐어요. 분무기에 담아서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된답니다. 자 이제 물때를 잡으러 출발~



주방 수도꼭지를 닦아볼게요. 스테인리스 수도꼭지에 얼룩도 많고 물때도 많더라고요. 수도꼭지에 초특급세제를 뿌리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몇 번 닦아주면 청소 끝~



반짝반짝 빛이 나죠?! 콜라 속 구연산과 세제용 구연산이 만나서 더욱 농축된 구연산이 됐기 때문에 청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해요. 

여기서 주의할 점 한가지! 방송에서도 언급됐는데요, 초특급세제는 화학재료 하나 없는 천연세제이긴 하지만 많은 양을 오래 사용할 때는 꼭 장갑을 끼고 사용하는게 좋다고 해요. 잊지마세요^^



분무기에 담아놓고 남은 초특급세제로 가습기 청소를 해볼게요. 가습기는 몇 년 전에 정말 난리도 아니었죠. 뭐 하나 믿을 수 없는 상황에 일반 세제들은 사용하기 찜찜하잖아요. 그렇다고 세척 없이 사용할 수는 더더욱 없고요. 초특급세제가 가습기 살균·소독에 안성맞춤이에요~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가습기 청소하는거 직접 보여드릴게요^^



가습기 본체와 물통을 분리해요. 본체를 청소할 때는 전기코드가 물에 닿지 않도록 꼭! 주의해주세요. 



물통 내부에요. 저희집 가습기는 물통 사이즈도 꽤 큰편인데, 손을 집어넣어 닦기엔 내부 구조가 불편해요. 그래서 전에는 최대한 손을 넣어서 닦고 손이 안 닿는 부분은 솔을 이용해서 닦았어요. 



본격적으로 청소를 시작할게요. 물통 뚜껑에 달려있는 필터를 분리해요. 이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거라서 초특급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히 물로만 헹궈준답니다.  



가습기 물통에 남은 초특급세제를 넣은 후 뚜껑을 닫아요.



그리고 나서 신나게 쉐킷 쉐킷! 흔들어 주세요~~~



충분히 흔들어준 후 안에 있는 세제를 따라버려요. 



그 다음 깨끗한 물을 넣어서 헹궈요. 맑은물이 나올 때까지 헹궈주면 물통 청소는 다됐어요. 



이제 본체를 청소해볼게요. 분무기에 담아놓은 초특급세제를 골고루 뿌려요. 전기코드 부분은 젖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본체 내부는 홈도 많고 모양도 제각각이라서 청소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가습기는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어서 청소할 때 더 신경이 쓰여요. 그래서 열심히 구석구석 닦아준답니다. 



작은 구멍을 청소할 때 칫솔만큼 좋은 건 없는 것 같아요ㅎㅎ 초특급세제를 뿌리고 이렇게 닦아주면 물때가 낄 틈이 없답니다!



마무리는 역시 깨끗한 물로 헹구는거죠. 남은 초특급세제와 물 때 찌꺼기들을 시원하게 날려주세요. 



깨끗하게 세척한 가습기가 열일중이에요~ㅎㅎㅎ 제가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서 가습기를 잘 사용하는데, 특히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에는 문을 자주 닫아두고 지내는 편이라 실내공기도 더 건조해지는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세척해서 사용을 하게되면 물 때는 물론 화학세제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콜라와 구연산으로 만든 초특급세제 효과 정말 좋죠? 요즘은 천연세제도 다양하게 만들어서 사용하잖아요. 물 때 잡는 청소에는 콜라와 구연산을 기억해주세요! 참고로 콜라가 없다면 사이다도 상관없답니다.

콜라와 구연산의 콜라보. 물 때를 한방에 날리는 초특급세제 만드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