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전통오일 '들기름'의 특급 효능 8가지

반응형
728x170

우리나라 전통오일 '들기름'의 특급 효능 8가지

독특한 향으로 음식의 맛을 더하는 들기름은 우리의 전통음식에서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식재료인데요.

먼 옛날부터 식용유로 사용되며 전통 음식인 나물 등의 무침에 넣어서 먹어왔던 들기름이 최근에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 전통 오일이면서 풍부한 향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오메가3의 최고봉, 슈퍼오일 들기름의 특급 효능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들기름이란?


들기름은 깻잎의 씨앗인 들깨가 원료예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들기름들은 고온에서 압축하는 방식이나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통들깨를 볶아서 기름을 추출하는 방식이며, 직접 방앗간에서 짜는 방법도 있답니다. 그리고 낮은 온도에서 볶은 들기름이 더 부드럽고 고소하다고 합니다.



  들기름의 놀라운 효능


1. 콜레스테롤 제거

들기름의 재료인 들깨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것은 혈관 속에 발생한 노폐물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게 되면 각종 성인병부터 시작해서 심혈관 질환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해요.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니 평상시 들기름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2. 피부미용

얼굴에 발생하는 잡티들에는 기미 주끈깨, 거친 피부 표면 등을 들 수 있는데요.

들기름에는 비타민 F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이같은 것들을 진정시켜주고 고운 피부로 거듭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3. 빈혈 개선 효과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각 장기로 산소가 충분히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고 빈혈 등이 나타나게 돼요.

들기름에는 조혈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요. 그래서 혈관속에 혈액들이 뭉치지 않게 해줘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도와준답니다.


4. 두뇌발달

들기름효능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도 있어요. 바로 우리의 사고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뇌를 발달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두뇌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DHA 성분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아요.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좋기 때문에 평소에 드셔서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5. 흰머리 억제

최근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새치가 많이 생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젊은 나이임에도 흰머리가 가득한 모습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들기름을 섭취하면 이를 억제시킬 수 있다고 해요. 모근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주어서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흰머리가 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6. 풍부한 오메가3 성분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오메가3는 수많은 식용유 중에서도 들기름에 이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매일 한 숟가락의 들기름 만으로도 채울 수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를 하게되면 혈관을 확장시켜주며, 뇌신경을 발달시켜주고 치매를 예방하며 유방암 등의 발병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7. 성인병 예방

들기름에는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요. 건강에 좋은 나물 무침에 넣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을 갖을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병하는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좋아요.

산나물과 함께 먹으면 비타민의 흡수가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8. 알레르기 체질 개선

들기름은 알레르기성 체질 개선 효능도 있는데요.

알파 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에 좋은 결과를 나타내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알레르기성 질환들의 불편함들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해요.



  들기름의 보관방법


들기름은 산화가 빨리되므로 산소와의 접촉을 피하고, 참기름과 달리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해야합니다.

참기름 - 서늘한곳에 상온보관

들기름 - 밀봉하여 냉장보관

예전에는 소금독에 묻어두었으나, 지금은 대부분 소금독이 없으므로 소금이 담긴 그릇에 들기름 병을 꽂아두어도 됩니다.

신선한 들기름은 세포막 주성분(EPA, DHA)으로 도움을 주지만 1개월이 되면 오메가- 3지방산인 리놀렌산의 산화가 시작되어 암 발생의 원인이 되므로 냉장고에 보관하여 개봉하지 않았더라도 3개월 이상 된 것은 폐기하는 것이 좋아요.



※ 들기름의 산화와 변폐를 지연시키려면


참기름과 5:5 비율로 혼합하여 냉장 보관하여 사용하면 좀 더 오래(6개월 이내) 쓸수 있어요.

참기름은 오메가-6 지방산으로 들기름보다 48배 산화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그것은 참깨의 리그난 성분 중에 항산화, 항암기능을 가진 세사민, 세사몰린등의 미량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