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테라피!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색은 뭘까?

컬러테라피!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색은 뭘까?




바쁜 일상에 마음의 안정은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여기 ‘컬러테라피’를 이용해보는 건 어떠세요? 컬러테라피는 쉽게 말해 ‘색’을 이용해 심리를 진단, 치료하는 방법이에요. 색을 보고 반응하는 동안 뇌 속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통해 심리를 진단하고 치료하며 우울증 등 심리적 질환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죠. 색마다 갖는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지금 나의 심리 상태에 가장 필요한 ‘색’을 알아볼까요?




우울하고 무기력할 땐, 빨간색

빨간색은 마음이 울적하거나 몸에 혈액순환이 필요하신 분들께 적합해요. 기운을 북돋워 일을 역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무기력할 때 활기를 되찾아준다고 하거든요. 정열의 색으로 널리 알려진 빨간색다운 효능이죠?




슬픔에 빠져 있다면, 주황색

주황색은 정신을 맑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느끼게끔 도와주는 색이라 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슬픔과 상실감에 빠져 있을 때 강인한 마음을 갖게 도와주기 때문에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색이기도 하겠네요!




위축되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노란색

노란색은 에너지와 밝고 긍정적인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색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 유용해요.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주고 즐거움과 웃음을 유발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마음의 평화로움을 원한다면, 초록색

초록색은 특히 어린 아이들 방에 벽지로 사용하면 아이 정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색이죠. 하지만 어린아이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마음의 균형과 편안함을 주어 긴장을 완화해 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합니다. 학교나 직장에 작은 화분과 같은 소품을 두면 훨씬 안정적인 마음이 되지 않을까요?




불면증과 여유가 부족할 땐, 파란색

불면증과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면 침실에 파란 벽지를 바르는 걸 추천해드려요. 파란색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차분하게 만들어주거든요. 그렇다면 분명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현명하게 헤쳐나갈 수 있는 인내심을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요하다면, 보라색

보라색은 보통 신비로운 색이라는 생각이 많으시죠? 빨간색도 파란색도 아닌 뭔가 오묘한 보라색을 보고 있으면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지 않나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보라색은 행동과 감정의 균형을 맞추려는 색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요할 때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고 합니다. 또한,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 자존감이 떨어졌을 때도 보라색의 기운이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본인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색을 찾으셨나요? 그렇다면 다양한 소품들이나 옷, 신발, 색조 화장품 등을 이용해 ‘컬러테라피’효과를 누려보세요. 나도 모르게 마음에 평화가 찾아올 수 있을 테니까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