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인이 푹 쉬어도 언제나 피곤한 이유 5가지

반응형
728x170

현대인이 푹 쉬어도 언제나 피곤한 이유 5가지






직장인이나 학생, 주부 등 직군을 불구하고 대다수의 현대인들은 만성피로에 시달립니다.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관리에 신경쓴다고 생각하지만, 피로는 쉽게 가시지 않는데요.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건강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현대인이 언제나 피로한 원인을 분석했습니다. 



1. 정크푸드 과잉 섭취 

많은 사람들은 정프푸드와 ‘피로’를 자주 연관시키지 않는다. 하지만 정크푸드나 가공식품에 들어가는 말토오스, 엑스트로오스 등의 성분은 우리 몸을 살찌게 할 뿐만 아니라 피로를 더욱 가중시킨다. 때문에 정프푸드를 자주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피로를 자주 느끼며, 과일이나 곡물 등 건강한 식품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물을 적게 섭취 

사람들은 갈증이 느낄 때에만 물을 마시지만, 평소 충분하게 물을 마시지 않으면 체내 수분부족현상이 나타나고 이는 피로감으로 연결된다. 설탕이 들어간 음료 대신 물을 마시는 것 많으로도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3. 비타민B 부족 

비타민B는 우리 몸의 미토콘드리아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꼭 필요한 물질이다. 음식만으로는 몸이 필요로 하는 비타민B 양을 충족할 수 없으므로 알약이나 액체 형태로 추가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운동 부족 

간단하게 걷는 운동만으로도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다. 몸을 움직이면 산화질소가 배출되고, 산화질소는 몸의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계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각 세포에 더 많은 영양분을 전달함으로서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5. 인슐린 저항성 상태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있다면 세포가 효과적으로 포도당을 태워 에너지를 내지 못한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의 원인 중 하나며,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있을 경우 만성 피로에 시달릴 수 있다. 




6. 호르몬 분비 이상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갑상샘과 부신의 기능이 저하되고, 이는 곧장 피로를 느끼는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