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가 없는 싸구려? 저렴한 오이의 반전포인트 10가지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무엇보다도 ‘수.분.보.충’이 중요하겠죠?


95%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있는 오이는 그동안 싼 가격 때문에 저평가 받았지만, 알고 보면 수분보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과 영양을 고루 전한다고 합니다.


삭하고 신선한 맛! 여름철 대표채소 오이 뒤에 숨은 10가지 매력적인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가볍고 산뜻하게 수분공급에 더없이 좋은 오이



오이가 95% 이상의 물을 함유하기에 이를 섭취했을 때 몸을 식히고 수분 공급에 더한 유익함을 준다고 합니다.

습하고 무더운 여름 날씨에 오래 바깥에 노출되었을 때 오이 주스를 갈아 마시면 안성맞춤이겠죠? 

그뿐만이 아니라 몸에 남아있는 독성과 노폐물을 걸러줘 운동 전후나 샐러드 같은 식사에 넣어 먹으면 영양에 보충을 더한다고 합니다.




2. 산화방지제가 풍부하다는 오이



오이의 함유 되어있는 미네랄은 몸속에 세포를 손상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노화와 세포사를 막는다고 합니다.

오이의 이로운 물질들이 몸 전체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무기력한 상태에 갈아 마시면 에너지 드링크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살이 빠진다. 다이어트에 제.격.만.점. 오이 



오이는 본래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분들께 이상적인 채소 중의 하나이죠? 

오이가 낮은 칼로리 간식으로 제격인 이유는 조그만 섭취에도 배를 부르게 하고 과식을 방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은 오이로 더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랄게요~




4. 소화불량이라고? 소화에 필수채소 오이



속 쓰림, 위염, 위궤양 같은 소화 질병은 오이를 매일 섭취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이의 강한 섬유질과 수분 성은 독성을 중화시키고 몸에 숨어 있는 노폐물 제거합니다.

굳이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하지 않고 매일같이 오이를 먹는다면 소화불량과 같은 소화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겠죠?




5. 혈압이 ‘왔다리 갔다리’ 혈압조절엔 오이



오이나 셀러리와 같은 색깔 없는 음료는 저혈압과 고혈압 치료에 둘 다 좋다고 합니다.

오이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압을 알맞게 조절한다고 합니다.

오이가 혈압을 조절하는 이뇨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6. 관절에도 좋다는 오이



오이에는 근육수축과 신경계에 좋은 칼슘이 들어있어 뼈와 관련된 질병이나 성장에 좋다고 해요! 외국 연구조사에 임하면 오이가 뼈와 결합조직, 근육, 연골, 인대 등의 관절을 향상하게 시키는 데의 효율이 높아 관절염 환자나 관절에 관련된 질병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자주 추천된다고 해요.




7. 암 예방에도 적합한 오이



오이의 쓴맛은 오이의 특별한 식물화학 물질 때문인데 그것은 강한 항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암 예방에 좋은 채소이죠! 

또한, 오이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C와 다른 비타민들이 면역력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생 오이나 오이를 갈아 주스로 먹는다면 전립선암, 유방암, 자궁암, 폐암, 난소암 등의 암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겠죠?




8. 피부미용엔 오이



오이의 95% 이상의 수분 성분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만들어주는 보습효과를 보여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E와 포타슘 등의 요소가 잔주름, 주름, 잡티제거 등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오이 물을 함유하는 얼굴 마스크는 피부를 탄탄하고 활력을 준다고 알려졌죠. 

눈이 잘 붓는다거나 다크서클이 심하신 분들께도 오이가 도움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오이 주스는 해에 그을려 빨개진 부분에도 쿨링되는 진정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9. 머리카락과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는 오이



오이에 함유되어있는 미네랄 성분이 몸의 뼈와 조직에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머리와 손톱의 컨디셔너 역할을 할 뿐만이 아니라 손톱이 부러지고 갈라지는 걸 방지합니다.

더불어 오이의 훌륭한 수분 성분이 몸을 촉촉하게 해 찰랑대고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갖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10. 숙취와 구질구질~ 입 냄새 제거엔 오이



술 마시고 집에 온 날! 잠들기 전 오이 몇 조각을 먹어보세요~ 다음날 숙취의 고생을 덜어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오이의 특출한 수분 성분이 수분을 재공급하고 피 속에 있는 해로운 독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입니다.

오이가 함유하는 식물 화학물질은 입속에 자리해 입 냄새를 유도하는 박테리아를 없앤다고 합니다.

구취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격이겠죠?



피부미용부터 암 예방까지~ 오이는 인체에 많은 이로운 물질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 오이는 해에 오래 노출되어 뛰어노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적합해요.

요즘처럼 습하고 무더운 날! 오이를 썰어 드시거나 갈아 마시면 영양을 보충하고 건강에 이로울 것 같아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