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자도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에 특효인 음식 9가지

자도자도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에 특효인 음식 9가지



피로를 풀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

피로와 스트레스는 계속 누적이 되어 쌓여만가고 결국엔 만성피로까지 이어지는데요.

사실 피로가 만성이 되면, 질병 차원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정도로 만성 피로는 개선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에서부터 만성 피로를 개선해나가는것이 좋은데요.

만성 피로는 평소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자양 강장을 돕고, 간을 풀어주는 방식으로 점차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풀어주는 다양한 식품과 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1. 제철 과일

우리 나라에는 4계절이 있고, 각 계절마다 제철 과일들이 있는데요. 그 과일들은 맛 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영양이 꽉찬 제철 과일이 그만입니다.




2. 루이보스티

루이보스티는 정신 안정 효과와 풍부한 미네랄 덕분에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입니다. 

먼저 신체 내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 경련 뿐만 아니라, 두통, 만성 피로가 찾아오게 됩니다. 

루이보스티는 다른 티(Tea)들에 비해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미네랄 보충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루이보스티는 정신 안정 성분까지 있어 정신적인 피로도를 많이 감소시켜줍니다.




3. 꿀

꿀은 종합 영양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꿀의 풍부한 당분은 체내에서 빠르게 흡수 되기 때문에 몸이 약해지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대표적인 웰빙 식품으로 풍부한 비타민과 다양한 성분, 그리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만성 피로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 순환이 잘 되어 몸의 산소 공급과 이산화 탄소 배출, 영양분 배분등이 잘 일어난다면 몸의 피로도를 확 줄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경우 살짝 데쳐서 먹었을 때 영양분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5. 유자차

유자차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비타민C는 피로 회복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제거 효과까지 있답니다. 덕분에 만성 피로에도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등푸른생선

등푸른생선도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등푸른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 성분은 뇌를 맑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입니다.




7. 브로콜리 

슈퍼푸드, 비타민 폭탄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는 브로콜리입니다.

별명답게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C의 경우 비타민C의 대명사 레몬보다도 2배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균형 잡힌 다양한 영양을 가졌기 때문에 신진대사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입니다. 




8. 홍삼

건강식품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대부분 홍삼을 떠올리실 거에요.

그만큼 홍삼은 다양한 효과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피로회복, 면역력강화, 혈액순환개선, 기억력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9. 버섯류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버섯은 고단백 식품으로 신체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인체에서 합성이 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 중 9가지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 신체의 균형을 맞추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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