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탁소 주인이 알려주는 변형 없이 ‘모자’ 새것처럼 세탁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세탁소 주인이 알려주는 변형 없이 ‘모자’ 새것처럼 세탁하는 꿀팁

평상시 모자 자주 착용하시죠? 옷차림과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쓸 때도 있고, 정말 모자가 좋아서 쓰시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아니면 민낯을 조금이라도 커버하거나, 머리를 감지 못했을 때도 모자의 도움을 받아요. 그런데 모자는 일반 옷처럼 자주 세탁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미뤄왔던 모자 세탁을 해볼게요. 전에 세탁소 하시는 분께 여쭤봤더니 아주 고가라서 아기다루 듯 해야 하는 모자가 아니라면 집에서 충분히 세탁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세탁소 주인이 알려준 방법으로 모자를 세탁해볼게요.



제가 산책하거나 잠깐 집 앞에 나갈 때 자주 애용하는 모자에요. 그동안 쓰고 나갈 때마다 빨아야겠다... 생각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오늘에서야 세탁하게 됐어요. 



헉... 이렇게 많이 오염됐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어요. 특히 여자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비비크림이라도 바르고 모자를 쓰면 저렇게 화장품 자국이 생겨요. 거기에 땀으로 얼룩진 부분까지, 그동안 너무 방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모자를 세척해볼게요. 모자를 세척할 때는 미온수를 준비해 주세요. 너무 차갑거나 뜨겁지 않은 적당히 따뜻한 물이 좋아요. 



오늘의 세탁 포인트, 샴푸랍니다. 세탁소 주인이 알려준 방법이 모자를 세탁할 때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손세탁하면 대부분의 얼룩은 쉽게 지워진다고 하더라고요. 중성세제라고 하면 샴푸, 울샴푸, 주방세제 등 많잖아요. 그중에서 저는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를 활용했어요. 1800ml 대용량을 사서 그런지 조금 남았는데 유통기한이 지났더라고요. 유통기한이 지나서 머리 감을 때 사용하긴 찜찜하지만 세탁이나 청소에는 안성맞춤이에요. 



미온수에 샴푸를 2~3번 정도 짜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풀어주면 샴푸향이 솔솔 풍기는 모자 세척하기 좋은 환경이 완성돼요. 



샴푸물에 모자를 넣고 20분정도 불리면 찌든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20분 지나고 보니까 때가 빠지면서 물 색깔이 변했어요. 



그다음 손으로 조물조물해서 모자를 세탁해주세요. 모자는 챙이 생명이잖아요. 세탁기를 돌리면 챙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손세탁이 필요해요. 손으로 살살 문질러서 얼룩을 제거해 주세요.  



오염이 아주 심한 경우는 솔로 문지르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천이 벗겨질 수도 있어서 아주 심한 오염이 아니라면 맨손으로 세탁하는게 가장 좋아요. 만약에 맨손 세탁으로도 지워지지 않는다면, 칫솔에 클렌징폼을 묻혀 닦아보세요. 특히 화장품 얼룩에는 효과가 좋아요. 



이제 깨끗하게 헹굴 차례에요. 깨끗한 미온수를 받아 2번 정도 헹군 후, 흐르는 미온수에 다시 헹궈주세요. 세탁도 중요하지만 헹구는 과정이 중요한 이유는 혹시 중성세제의 잔여물이 남아있으면 건조 후 얼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헹굼까지 끝낸 모자를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서 물기를 흡수시켜 주세요. 수건으로 어느 정도 물기를 흡수시킨 후 건조하면 건조시간을 단축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모자를 건조하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모자틀이 잡힌 경우는 그래도 괜찮지만 제 모자처럼 챙 부분만 모양이 잡힌건 모자 안에 수건을 넣어서 말리면 좋아요. 풍선을 모자사이즈에 맞게 불어서 끼워 넣고 말리는 분들도 있는데, 수건을 넣으면 모자 모양도 잡아주면서 건조 시간도 단축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수건을 넣은 모자를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시키면 얼룩 없이 빨리 말릴 수 있어요. 



모자 색깔도 더 예뻐진 것 같죠? 특히 세탁을 하고나서 챙 부분의 찌든 때가 빠지니까 훨씬 깔끔해보였어요. 



가장 오염이 심했던 모자 안쪽부분도 깨끗해 졌어요. 샴푸를 이용해서 손으로 조물조물 빨았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아서 놀랐어요. 역시 전문가의 조언이 좋네요. 무엇보다 샴푸로 세탁해서 좋은향이 나니까 모자를 쓸 때마다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요. 



유통기한 지난 샴푸로 모자를 세탁해봤어요. 그냥 버리는 샴푸를 활용하니까 낭비도 막을 수 있고, 좋은 향기는 덤으로 얻은 것 같아요. 모자 세탁법 정말 쉬어요. 이제 더운 여름이 오면 모자에 땀 얼룩도 많이 생기잖아요. 그럴 때 샴푸를 이용하면 땀 얼룩, 찌든 때 모두 쉽게 지울 수 있으니까 어렵지 않아요.

지금까지 모양 변형 없이 집에서 손쉽게 모자 세탁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